South Thames College

London, London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200 / 20
150
12.4%
커뮤니티 링크
map

런던 시내에 위치한 대형 영어 및 직업전문과정 공립컬리지

시내에서 가까운 주택가이자 교통의 요지인 퍼트니, 해머스미스로 이어지는 완즈워스(Wandsworth)에 위치하고 있는 공립 컬리지로, 일반영어과정을 비롯한 대학예비과정, 런던소재 대학들과 연계한 학위과정 및 다양한 직업전문과정을 주로 운영하고 있는 대형 컬리지입니다. Wandsworth(완즈워스)에 있는 메인 캠퍼스를 위시해, 머튼(Merton), 투팅(Tooting) 지역에 캠퍼스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2009년에 새로 단장한 메인 캠퍼스에는 스포츠 잉글랜드 클럽(England Sports Club)의 기준에 따라 디자인된 스포츠홀과, 보건 복지 파트,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해 개방되어 학생들의 실질적인 직업적 적응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된 뷰티, 헤어살롱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South Thames College(사우스 템즈 컬리지)는 런던 시내로 들어가는 길목, 템즈강 남서쪽에서 가장 큰 컬리지 가운데 하나로, 시내로 들어가는 관문인 해머스미스, 리치몬드, 퍼트니와 첼시 등으로 이어지는 교통의 요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인타운인 뉴몰든, 윔블던 지역과도 이어져있어 생활의 편리함이 돋보입니다.

학교 특징

영어과정의 경우 기본 수업인 오전 15시간 과정을 비롯해, 오후반 (15시간반), 집중영어반, 캠브릿지 영어시험, IELTS 시험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 영어과정에 추가 옵션으로 (5시간) 비즈니스, 발음, 브리티시 스터디(영국문화), 아카데믹 작문(Academic Writing), 영어교사를 위한 TKT (Teaching Knowledge Test)대비반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우스템즈 컬리지(South Thames College)의 영어과정은 이전부터 특히 이미 영국적 영어공부에 친숙한 한국인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려왔으며, 처음 공부하는 학생들보다는 런던에 적응하면서 저렴하게 공부하기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인 캠퍼스인 완즈워스(Wandsworth)에서는 전문적인 헤어(Hair), 뷰티 살롱 (Beauty Salons), 비즈니스 경영(Busienss, Management), IT, 공연예술 과정을 위한 Performance Theatre를 갖추고 있으며, 일반인을 대상으로하는 영어과정 (15시간, 20시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Merton Campus(머튼 캠퍼스)에서는 주로 기계, 건설 분야의 학과들로 이루어져,  자동차 정비, 음악설비 제작, 건축, 건설, 전기, CAD 등의 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엔 대학진학을 위한 아카데믹 과정인 A-level 분과가 확장되어 머튼 캠퍼스의 한 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학교 설비

매년 2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메인 캠퍼스는 2009년 9월 새로 단장을 해 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에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은 모두 합해 약 2000여개로 다양하게 구성되며, 주로 런던시내에서 필요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군과 젋은 학생들의 관심을 끄는 과정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국 표준 스포츠시설을 비롯해, 댄스 스튜디오, 도서관, IT 도서관, 기계 실습시설, 음악설비 제작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일반인들에게 개방하고, 학생들의 직업기술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헤어, 뷰티 살롱, 비즈니스 과정, 유아교육 과정 등등을 개방하고 있습니다.

지역 특징

The Most Traditional Trend City. 세계 최대의 패션, 금융, 관광의 메카인 런던은 어느 하나로 말할 수 없는 다양성과 화려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2천년이 넘는 역사, 800만 이상의 인구, 세계 제국의 수도였으며, 가장 현대적인 음악과 패션, 건축물이 끊임없이 숨쉬고 있는 유럽 최고의 도시로, 과거의 영화와 현대적인 아방가르드가 혼합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건축, 문화를 비롯, 질서, 교통체계, 여가활동, 요리, 음악 등 전 분야에 걸쳐 가히 “세계적”인 다양성과 독특함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한때는 세계최악의 스모그로 악명이 높았지만 현재는 1인당 녹지율이 세계 제일로 꼽힐 만큼 도시 곳곳에서 녹지와 공원을 발견할 수 있으며, 세계 최대의 관광지, 금융과 정치, 쇼핑, 문화, 패션, 예술의 중심지답게 1년내내 열리는 런던 구석구석의 각종 마켓과 축제, 세계 최대 규모의 발레, 영화, 연극, 뮤지컬, 거리공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런던은 그 자체가 예술이며 문화인, 그 자체로 인생이라고 불리며, 복잡한 미로 같으면서도 합리적인 지향성을 가진 하나하나의 길들과 그 위를 (혹은 아래를) 달리는 다양한 교통편들은 무질서하면서도 규칙적인 영국의 모습을 가장 잘 대변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스별 학비

- 학비 –

 

General English(15시간/1주)

– 24주 : £2,760

– 32주 : £3,565

– 43주 : £4,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