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tle University College

Chelmsford, Central England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2500 / 15
150
5%
커뮤니티 링크
map

플로리스트리, 가든 디자인, 조경 디자인, 마학(Equine) 등 Landbased 과정의 최고 컬리지

Writtle College는 런던 근교의 Chelmsford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경, 원예, 플로리스트리, 마학(Equine) 분야로서는 영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공립 컬리지입니다. 자체내에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공부할 수 있으며, 1893년에 개교한 이래 120년이 넘는 역사와, 4개의 독립된 워크숍, 인테리어, 조경학, 스타일링을 종합한 다양한 코스를 운영하고 있어, 영국내 플로리스트리 분야에서는 최고의 명성을 자랑합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학교의 위치는 런던에서 동북쪽으로 약 40분 거리에 있는 Chelmsford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Writtle College는 쳄스포드 (Chelmsford) 지역에서도 약간더 서쪽으로 떨어진 Writtle (위틀)에 위치하고 있으며, 넓이가 2제곱 킬로미터에 달하는 영국 최대의 Landbased 전문 컬리지입니다.

학교 특징

런던을 비롯한 대도시까지의 매일매일의 통학이나 아르바이트는 불가하지만, 대신 캠퍼스내에 다양하게 위치한 재배지와 기숙사에서 보다 집중적은 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재학생에게는 추가 영어수업을 통해 영어능력의 향상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Writtle College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University of Essex (에식스 대학교)를 포함한 영국대학들에서 학위에 대한 인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플로리스트리 (Floristry) 수업과정은 초보자를 위한 디자인 수업을 비롯해, Watercolour Workshop을 비롯한 Design, Button, 초보적 장식과정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전문 플로리스트를 위한 사진과정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가든 디자인 조경 디자인 과정은 별도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전문적으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장기과정으로는 City & Guilds에서 인증하는 공인 인증 자격인 Level 3 Diploma를 비롯해 가든 디자인 및 플로리스트리 관련 파운데이션 디그리 (Foundation Degree), 조경 학사 과정 (BA in Landscape Architecture), 석사 과정으로서의 가든디자인, 조경 디자인 과정 등을 개설하고 있으며, 가든 디자인 과정에서 조경 디자인으로 이동이나 석사 예비과정 (Conversion)을 통한 진학도 가능합니다. 또한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분야지만 원예나 농업, 축산, 동물 관리 등으로 특화되어 있으며, 특히 말과 관련된 학문인 에콰인 (Equine/마학)의 경우에도 영국에서 가장 과학적이고 실무적인 과정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원예학(Horticulture)은 Floristry보다 좀더 넓은 과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위틀 컬리지에서 학사과정을 포함해 대학원 석사과정까지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좀더 폭넓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학교 설비

220 헥타르가 넘는 대단지 내에는 각각의 전문 과정을 감당할 수 있는 센터들이 건립되어 있습니다. 플로리스트리 (Floristry) 과정의 경우 중앙 건물 길건너에 위치한 터너 빌딩 (Turner Building)에서, 가든 디자인과 조경 디자인의 경우는 6개의 독립적인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수업을 듣게 됩니다. 별도로 농업, 축산, 환경보존, 동물 관리, 말 관리 등을 위한 섹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공립 컬리지 가운데 가장 많은 수의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지역 특징

Essex의 컨트리 타운인 쳄스포드 (Chelmsford)는 런던에서 북동쪽으로 약 50킬로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국 최초의 타운이자 로마군 주둔지였던 콜체스터와 같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런던 올림픽을 비롯한 런던 북동부 개발의 수혜와 교통의 편리성으로 인해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잘 갖춰진 수로와 도로, 철도, 쇼핑, 레스토랑 등의 편의 시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코스별 학비

- 학비 –

 

First Degree : £10,000

Foundation Degree : £10,000

Postgraduate Degree : £1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