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Bristol (International House Bristol)

Bristol, South of England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180 / 12
165
11.2%
커뮤니티 링크
map

한때 ELC Bristol과 함께 브리스톨을 양분했던 Language Project가 업그레이드된 학교입니다.

대도시 브리스톨 (Bristol)의 관문이자, 전통적으로 런던 근교에서 한국인이 적은 지역을 찾는 학생들이 많이 모였던 학교가운데 하나입니다. 한국인 비율이 아예 낮은 곳은 아니지만 비교적 적정한 수준에서 관리되고 있으며, International House로 편입된 이후에는 시설이나 수업면에서 학생들의 만족도가 월등히 증가해, 전환후 5년새 2배 이상의 양적 성장을 이루어 내기도 했습니다. IH World의 새로운 맴버이지만 이미 2013년에 전체 컨퍼런스를 주관할 만큼 양적 질적 발전이 두드러지며, 남서부 지역의 공식 IELTS 및 Cambridge 시험 센터이기도 합니다. 런던 근교의 비교적 큰 대도시 권역이자, 한국인 비율이 낮은 지역이면서, 영국의 전통 생활양식과 다양함이 공존하는 브리스톨이라는 장점과, IH World가 주는 수업적 확실성, 그리고 편리한 교통이나 생활 여건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IH Bristol은 브리스톨(Bristol)의 Clifton 지구에 위치해 있으며 시내 중심에서 가깝습니다. 두 개의 건물은 모던하며, 주거 지역과는 통상 30~40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기차나 코치 (Coach/ 고속버스)를 이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학교 특징

IH Bristol (IH 브리스톨)은 IH 학교들 가운데서 신설학교에 속하지만, 브리스톨이 주는 안정감과 지속적인 성장, 그리고 인근의 ELC Brighton과의 경쟁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소그룹 학습 등의 방식을 통해 보다 영어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업은 주당 20렛슨(오전/오후), 30렛슨으로 구성되며, 30렛슨의 경우 Cambridge 시험 및 IELTS 시험반을 전환해서 수업이 가능합니다. Beginner에서 Proficiency 레벨에 이르기까지 총 8개의 레벨을 구체적인 어학 실력에 따른 구분에 따라 운영하고 있으며, 한 반 정원은 12명입니다. 이전과 달리 눈에 띄는 것은 체계적으로 구체화된 레벨별 학습 프로그램으로, 구체적인 목표와 활동내역을 통해 좀더 분명한 성취를 이루어내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토픽별로 매주 매주 100여 가지의 새로운 표현을 배우게 되며, “오늘의 표현”(Phrase of the Day)와 “유용한 표현”(Useful Expression)을 통해 영어 모국어자가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지만 교과서에는 찾아 볼 수 없는 생활 영어 표현을 익히게 되며, 여러가지 종류의 무료수업 및 자료 제공 등을 통해 수업 외 시간의 공부도 체계적으로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학교 설비

IH Bristol은 클리프턴 지역의 두 곳의 빌딩을 교사로 사용하고 있으며, 건물안은 모던하고, 교육 기자재가 훌륭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셀프 스터디 센터, 컴퓨터실, 가든, 인터넷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역 특징

런던에서 서쪽으로 2시간 30분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한 브리스톨은 면적 110㎢. 인구 약 40만명의 대도시로 런던 서쪽 약 190km, 브리스톨 해협으로부터 에이번강을 약 13km 거슬러 올라간 위치에 있습니다. 영국에서 가장 큰 화물항의 하나로, 1497년 존 캐봇이 브리스톨에서 출발해 뉴펀들랜드 (Newfoundland)섬을 발견한 이래 북아메리카와의 무역으로 막대한 부를 축적, 한때에는 유럽에 있는 배들이 모두 이곳에 모일 정도로 큰 무역항이었으며 현재에는 영국 남서지방의 행정 상공업 금융 교육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으며, 소설 <보물섬>의 배가 출발하는 항구이기도 합니다. 세계 최초의 사장교인 Clifton Suspension Bridge을 비롯, 브리스톨대학, 16세기의 문법학교, 12세기에 세워진 대성당,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이 “영국에서 가장 매력적인 교회”라고 칭송했던 13세기의 세인트 메리레드클리프 성당(St. Mary Redcliffe Church), 지금은 박물관이 된 세계 최초의 철제 외양항해선인 S.S Great Britain (Steam Ship Great Britain) 등이 등이 유명합니다.

코스별 학비

- 학비 –

 

General English(20레슨/1주)

– 2~6주 : £230/1주

– 7~12주 : £220/1주

– 13~24주 : £210/1주

– 25주 이상 : £190/1주

 

Intensive English(30레슨/1주)

– 2~6주 : £260/1주

– 7~12주 : £250/1주

– 13~24주 : £240/1주

– 25주 이상 : £220/1주

*6/22~8/28 : 주당 £15 추가비용

 

– 숙박 –

 

홈스테이 : £145/1주(싱글옵션 기준, 아침저녁 제공)

쉐어아파트 : £160/1주, 7주 이상 : £140(식사 미제공)

*6/22~8/28 : 주당 £12 추가비용

 

 

– 기타비용 –

 

학교 등록비 : £40

숙소 알선비 : £40

브리스톨 공항 픽업료 : £40

히드로 공항 픽업료 : £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