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싸게 유학하기! 영국에서 가장 학비가 싼 대학교는 어디일까?

안녕하세요, UKPLUS NEWS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에서 학비가 싼 대학교는 어디인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유학을 준비하다 보면, 예산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게 바로 학비잖아요~

 

물론, 유학을 준비하고 학부(학사/석사) 이상의 학교를 선택할 때,
‘학비가 싸니까! OOO 학교를 가야 겠다!’ 라고 결정할 수는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국, U.K.를 통틀어 눈 크게~ 더 넓게 뜨고 보면,

 

예상외로,

 

1

 

자 그럼 도대체 어느 학교의 학비가 싼 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학교 리스트 알려드리기 전에, (절. 대. 오. 해. 하. 시. 면. 안됩니다!)
다른 학교에 비해서 학비가 싸다고 해서, 절대 안 좋은 학교가 아니라는 뜻! 아닙니다!!!! ^.^
그저 international students  유학생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특별히 유학생들에게 fee를 더 붙이거나 그렇지 않기에, 학비가 타 인기 많은 학교들에 비해 저렴하다는 사실!

 

 

2
**출처. ukuni.net 에서 뽑은 (런던을 제외 한) U.K. 영국에서 학비가 싼 대학교들.
: 학사 이상의 학위 과정이 있는 대학교들
: 캠퍼스도 좋고, 학교의 여러 편의시설 또한 높은 퀄러티가 있는 학교 우선으로 뽑음

 

 

 

 

1. Staffordshire University
Average annual tuition fee (학비) £10,500.
Located (지역) Staffordshire

 

1_Staffordshire 1_Staffordshire-1

 

스태포셔 대학교는 다른학교와 달리 학부 2년과정이 있습니다. (Two-year accelerated degrees) 영국의 대부분의 학부과정은 foundation 1년 + 학부과정 3년 이렇게 총 4년이 진행됩니다. 물론 foundation 없이 진학이 가능하다면 아무리 짧아도 3년이 소요됩니다. 헌데 스태포셔 대학교는 다른 대학교 비교, 방학은 짧게 공부는 임팩트 있게! 2년동안 학부 (degree)를 졸업할 수 있는 fast track 과정, 바로 TWO-YEAR accelerated degrees 과정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에서 유일하게 Cartoon and Comc Art (카툰&코믹 아트)에 학사, BA (Hans) 과정이 있는 대학교입니다.

 

 

 

 

 

 

2. Teesside University
Average annual tuition fee (학비) £10,250
Located (지역) Middlesbrough

 

2_Teesside 2_teesside-1

 

테에사이드 대학교는 최근 캠퍼스 중 하나를 리노베이팅 했는데요, 총 £200 million이나 투자를 했다고 합니다. 학생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환경을 위해 아끼지 않고 투자를 해왔고, 이제는 world-class, 세계적인 수준이라고 자부합니다.

 

 

 

 

 

 

3. Harper Adams University College
Average annual tuition fee (학비) £11,000
Located (지역) Edgmond

 

3_Harper Adams 3_Harper Adams-1

하퍼 아담스 대학교는 최근 학교 졸업생들의 취업 랭킹 10위에 들은 대학교입니다. 학부 과정에 12개월 commercial placement 등의 과정이 있어, 대학교 졸업 전에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4. Leeds Trinity University
Average annual tuition fee (학비) £11,000
Located (지역) West Yorkshire, Leeds

 

4_Leeds Trinity 4_leeds-1

1960대에 설립된 리즈 대학교는 두개의 카톨릭 교사 훈련 College로 시작되었습니다. 2012년 12월 University가 되었고, 이후 스포츠, 영양학 및 심리학과의 과목을 신설하기위해 수백만 파운드를 투자했습니다.

 

 

 

 

 

 

5. University of Cumbria
Average annual tuition fee (학비) £10,500
Located (지역) Carlisle

 

5_Cumbria 5_cumbria-1

컴브리아 대학교는 2007년에 설립된 학교입니다. 대학교 캠퍼스가 여러 군데에 있는데요, Lancaster, Ambleside, Penrith, Barrow, Carisle, London, Workington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교육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는 실제 실습 (교생실습)의 기회가 있으며, 헬스케어, 스포츠,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시각 디자인 및 예술 분야 등 다양한 코스를 제공합니다.

 

 

 

 

 

 

6. University of Bolton
Average annual tuition fee (학비) £11,000
Located (지역) Bolton, Greater Manchester

 

6_Bolton 6_bolton-1

볼튼 대학교는 영화, TV (방송) 관련 시각 특수효과 관련 학과가 유명합니다. 다양한 기술/실무중심의 과정들과 전통적인 학문 연구 위주의 코스가 있습니다.

 

 

 

 

 

 

7. Buckinghamshire New University
Average annual tuition fee (학비) £9,500
Located (지역) Buckinghamshire

 

7_BuckinghamNew 7_Buckinghamshire New University -1

 

대학교버킹엄셔 뉴 대학교는 크게 두개의 캠퍼스가 있습니다. 하나는 High Wycombe에 위치해 있고, 다른 하나는 Uxbridge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두개의 캠퍼스 모두 Central London (런던 중심부)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창의성과 문화, 기업과 혁신, 사회와 건강 등 3개 학부 수업을 제공하며, 그 외에는 예술, 미디어, 컴퓨터, 경영관리, 법학, 사회복지 학과 등이 있습니다.

 

 

 

 

 

 

8. Coventry University
Average annual tuition fee (학비) £11,200
Located (지역) Coventry

 

8_coventry 8_coventry-1

코벤트리 대학교의 역사는 1843년부터 시작됩니다. 처음 College로 시작되었을 때는 Coventry College for Design이 가장 명성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학과들은 건강과 간호학과입니다. 또한 코벤트리 대학교는 “Disaster Management Programm” 과정을 제일 처음으로 신설한 학교이기도 합니다.

 

 

 

 

 

 

9. York St John University
Average annual tuition fee (학비) £11,200
Located (지역) Lord Mayor’s Walk

 

9_YorkStJohn 9_YorkStJohn-1

York Minister 맞은편에 있는 요크 세인트 존 대학교는, 영국 요크 도시에 위치한 공립 대학교입니다. 요크 세인트 존 대학교의 학생들은 요크 시내 중심가의 전통 술집 (Pub), 상점들의 접근성이 좋아, 주변의 영국 전통 문화를 느끼기에 충분 할 것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250만개의 예술센터도 건립했습니다.

 

 

 

 

 

 
 

10. University College Birmingham
Average annual tuition fee (학비) £10,000
Located (지역) Birmingham

 

10_UniversityCollegeBirmingham 10_UniversityCollegeBirmingham-1

 

유니버시티 컬리지 버밍엄은 학교 내 최고 시설을 자랑하는 기숙사가 있습니다. 레스토랑, 케잌, 베이커리, 그리고 스파와 스포츠 테라피 센터까지 학생들을 위한 팩실리티를 자랑합니다. 그만큼 학생들이 최고의 학업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이 신경쓰는 학교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학교를 정하시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지난 몇 년동안의 영국 파운드도 브랙시트의 영향으로 많이 싸지고!
영국으로의 유학, 이제 더이상 미룰 이유가 없네요~!!!

영국교육진흥원과 나에게 꼭 맞는 똘똘한 유학 가이드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영국유학싸게하기 #영국대학교학비 #저렴하게유학하기 #영국유학
#영국영어 #영국석사 #영국학사 #코벤트리 #버밍엄 #영국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