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소개1

● 일반영어 과정(General English Programme)
언어의 일반적인 요소인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 영역 전반에 걸친 수업이 진행됩니다. 수업은 하루 3시간 주당 15시간을 기본 옵션으로 합니다. 사실 이러한 규정은 홈오피스(Home Office)가 규정한 학생비자를 발급 받기 위한 기본 요건이기도 합니다. 모두 연수의 기본 과정으로서 각자가 원하는 목적 연수의 전(前) 과정이라 생각하면 무난할 듯 보입니다. 가령 대학원 입학을 목표로 공부하고자 하신다면, General English 과정 이후에 IELTS 과정을 통한 입학 자격 점수를 취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한국 학생들의 영어에 있어 가장 취약한 부분인 듣기와 말하기, 쓰기에 대한 기본적 학습이 바로 이 과정에서 가장 충실히 이루어 집니다.

프로그램소개2

● 비즈니스 영어 과정(Business English Programme)
거의 모든 학교가 비즈니스 코스를 커리큘럼에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비즈니스 코스에 대한 학생의 수요는 점차 커지는 추세입니다. 수강생 중 일부는 영국기업에 적을 두고 있으면서도, 나름의 필요성에 의해 수강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비즈니스 코스는 제너널 코스와 달리 수강에 필요한 몇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수강은 일반적으로 학생의 영어수준이 Lower Advanced Level 이상일 때 가능합니다. 주로 배우는 영어는 사무업무에 사용되는 실무영어로서, 공문서 작성, 전화 받기 등 Secretarial 관련 용어를 이 과정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몇몇 학교의 경우 현직에 종사하는 인물을 교사로 채용하여 최대한의 현장감을 강의실 안에 옮기려는 노력을 기하기도 합니다. 언어에 대한 학습이 기본적으로 구비되었다는 전제에서 언어의 사용과 응용에 치중하는 과정 입니다. 대체로 모든 학교가 1 Term을 3개월로 구성하여, 1년에 4개의 Term을 운영합니다. 마케팅, 회계, 인사관리 등 경영학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과정이지만 깊이 있는 학습은 아무래도 대학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연수 후 취업을 염두 하시는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프로그램소개3

● 테솔 과정 (TESOL: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
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자격증 명칭이기 보다는 외국인에게 외국어로서의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과정 자체를 의미하며 달리 TEFL(Teaching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라고도 불립니다.
과정으로는 대학학사, 석사, 박사 과정 등의 학위과정과 CELTA (Certificate in English Language Teaching to Adults) 와 DELTA (Diploma in English Language Teaching to Adults) 등과 같이 수료증 형태의 자격증과정으로 나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4

● English Plus vocational Programmes
영어와 다른 교과목을 함께 배우는 과정입니다. 예를 들어 주 15시간 중 10시간은 영어, 5시간은 영어 이외의 교과목을 수강하는 것입니다. 주로 대학이나 College에 개설되어 있으며 영어 외에 Business, IT, Aromatherapy, Arts & Design 등 다양한 과목과 결합한 과정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5

● 시험 준비반(Preparation of Examination Programmes)

1] Cambridge Exam for General English
캠브리지 영어시험은 주로 유럽이나 영연방 국가들, 그리고 일본 학생들이 취업이나 교육기관 입학을 위하여 치르는 시험으로서 수준별로 차별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일반영어능력, 비즈니스, 회화, 영어교사능력 등을 측정, 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캠브리지 영어시험은 영국을 비롯한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등의 영 연방 국가들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인정되고 있는 시험입니다.

2] IELTS(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 system)
영국의 대학은 보통 진학하려는 비영어권 학생들에게 IELTS라는 영어시험 성적을 요구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대학에서 토플 역시 인정하고 있습니다.
IELTS는 일반적인 영어구사능력 측정이 아닌, 비영어권 학생들이 대학에 입학하여 각자의 전공을 영어로 수행할 수 있는가의 여부를 테스트하는 시험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에서 읽기 시험은 문법이나 어휘력에 관련된 질문 보다는 제시문에 대한 이해와 분석정도를 측정하며, 쓰기는 논리적 분석의 토대 위에 수험자의 사고를 기술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IELTS는 매달 두 번씩 열리지만 실제로 한 번 응시한 후에는 90일 동안 시험을 볼 수 없다는 것 또한 명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