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아마도 몰랐을 몰타 (Malta)

Web

Web

Web

Web

Web

Web

Web

Web

Web

Web

Web
카드 021. 당신이 아마도 몰랐을 몰타 (Malta)

#1. 가장 작지만 가장 찬란한 지중해의 보석
지중해의 보석이라 불리는 몰타. 몰타의 수도는 발레타 (Valletta)로 면적은 0.8 제곱킬로미터로 유럽에서 가장 작지만, 2018년에는 유럽의 문화수도 (European Cultural Capital)로 꼽힌 것을 포함해 끝나지 않는 즐거움 “Endless entertaining”으로도 유명합니다.

#2. 이집트 피라밋보다 오래된 사원
몰타의 대표적 유적인 Hagar Qim은 약 7천여년 전에 지어진 고대사원으로, 이집트의 피라밋보다도 오래되었습니다.

#3. 강아지 말티즈의 고향
앙증맞지만 체구에 한 성격하는 고양이과 강아지 말티즈 (Maltese)의 고향이 바로 몰타(Malta). 하지만 현재는 말티즈를 비롯한 강아지보다는 고양이가 더 많아요.

#4. 지중해에 떠있는 리틀 헐리우드
글라디에이터, 뽀빠이, 몽테크리트토백작, 트로이, 다빈치코드 등 수많은 영화속 배경이 바로 몰타입니다. 셀럽들의 신혼여행지이자 영화속 카페나 레스토랑을 그대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5. 몰타에는 몰타인보다 영국인이 더 많다?
몰타의 총인구는 약 40여만, 하지만 한 달 평균 관광객의 수가 약 15만, 이 중 영국인이 3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영국인외에도 가히 관광객이 지배하는 나라라고 할 수 있겠지요.

#6. 전세계에서 가장 늦게 독립한 나라
2차세계대전이 끝나고도 훨씬 뒤인 1964년에야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나라지만,
한편으로는 여전히 영연방으로 남아있지요.

#7. 영어는 모국어가 아닌 공용어
몰타인의 약 98% 정도는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도 영어사용국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만일 몰타에서 “영어가 모국어야”라고 말하는 사람을 만난다면, 아마도 “슬리에마”출신일 거에요.

#8. 몰타가 아일랜드보다 크다구요?
몰타의 면적(316km2)은 아일랜드(70,273km2)의 약 220분의 1이지만, 몰타안에 있는 영어연수 학교의 숫자 (약 60여개)는 아일랜드보다도 몇 개나 더 많습니다.

#9. 여름철 공사장은 No! No! No!
관광객이 지배하는 나라인만큼 여름철 관광객을 위한 스페셜 이벤트라고 해야하나요? 법적으로 여름철엔 몰타내의 공사장은 All Stop. 반대로 겨울철은 어딜가도 공사중일거에요.

#10. 영국보다, 아일랜드보다 혹독한 겨울?
지중해 최남단인 몰타. 1년내내 햇살이 좋은 곳으로 유명하지만, 짧은 12월~1월의 겨울동안에는
차고 습한 바람으로 인해 어쩌면 영국이나 아일랜드보다 혹독한 추위를 느낄지도………..
그래도 기숙사는 따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