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ent Oxford

Oxford, Central England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150 / 12
100
9%
커뮤니티 링크
map

옥스포드의 최정상 학교

리젠트 스쿨 (Regent School)은 런던, 옥스포드, 캠브릿지, 브라이튼, 본머스, 에딘버러에 브랜치를 가지고 있는 대형 사설 어학연수 그룹으로, 최근들어 가장 크게 변화한 학교가운데 하나입니다. 리젠트의 변신은 최근 3~4년간 집중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전에 소위 “중간 등급 학비대의 대형 연수학교 가운데 수업이 가장 좋은 학교”라는 평가에서 벗어나 수업의 퀄리티와 다양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단순한 영어수업에서 벗어나 종합적이고, 현대적인 감각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지향하면서 이루어졌다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다른 학교들에 비해 짜임새있는 커리큘럼 구성과, 타이트한 수업, 옵션이 아닌 기본 수업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특징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 중 옥스포드 브랜치는 전체 리젠트 학교들 가운데서도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한다 할 수 있습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표준영어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옥스포드에 위치한 학교로 Regent Oxford (리젠트 옥스포드)는 어학교들이 많이 놓여있는 길이자, 옥스포드로 들어오는 가장 일반적인 도로인 시내 북쪽의 반버리 로드(Banbury Road)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인 도로답게 통학시간에 매우 교통량이 많지만, 반대로 시내로 들어가기 편리한 교통적 입지이자, 수많은 옥스포드 사람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어, 옥스포드의 공기를 마음껏 누릴 수 있습니다.

학교 특징

리젠트 옥스포드(Regent Oxford)는 리젠트 학교들 가운데 가장 높은 수업적 만족도를 보이는 학교로, 영국영어의 중심인 옥스포드라는 입지와 깐깐한 교장의 교육철학과 학사관리가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일반영어과정의 진행은 다른 리젠트 학교들과 마찬가지로 크게 Skills Training, Accuracy in Grammar, Knowledge for a Global Community, Examination Focus, Spoken Performance Workshop과 Personal Coaching등 각각 저마다 다른 방식과 내용의 요소로 구성이 되어있어 보다 효율적인 수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매주 15분씩 진행되는 Personal Coaching은 짧은 시간이기는 하나, 전체적인 프로그램의 윤곽과 진도 등을 체크해나가며, 개별적인 숙제나 수업량을 설정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학교 설비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전형적인 사설어학원의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잘 정돈된 라이브러리와 어학실, 건물 뒷 편의 정원 등 시설적인 면에서는 좋은 평가를 내릴 수 있습니다. 12명 정원의 교실에 수업의 짜임새나 Social Programme의 구성도 좋은 편이며, 통상 Reception에서 처리되는 각종 Complaint이나 건의사항의 수렴 역시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평균 80~100여명의 학생이 공부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한국인은 반별로 5~10%로 중간수준의 밀집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볼 때, 교사의 질이나 시설적인 면에서는 다른 사설 어학원과 비교해볼 때 좋은 편으로 학교내 카페와 무선인터넷 설비 (Wi-Fi), 컴퓨터실, 정원, 교재를 대여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 등을 갖추고 있으며, 주말 여행을 위해 일요일에도 학교를 열어놓는 일이 많은 가족적이면서도 친근한 분위기가 인상적입니다.

지역 특징

런던 다음으로 관광객이 많은 도시 옥스포드. 옥스포드 (Oxford)는 대학도시일 뿐 아니라 교통, 공업을 비롯한 산업도 유명한 도시입니다. 특히 남부 산업단지는 20세기에 들어 급속도로 발전하였으며, 시내에는 자연사 박물관을 비롯, 많은 연구소와 컬리지 건물들로 가득차, 관광객, 학생, 연구원, 시민이 한데 어우러진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확한 연대는 알 수 없지만 11세기 무렵 헨리 2세의 칙령에 의해 학생과 교수들이 모여든 이래 최초의 대학인 monastic hall을 시작으로 13세기부터는 초기 형태의 컬리지들이 생겨나기 시작해, 현재는 38개 컬리지, 약 15,000명의 학부생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옥스포드의 도심지는 동, 남, 서쪽으로 강과 개울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걸어서 둘러보기에 충분합니다. Queen Street와 Cornmarket Street의 교차로에 위치한 Carfax Tower는 옥스포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어 중앙의 이정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독특한 모양으로 옥스포드의 아이콘 역할을 하는 Radcliffe Camera, 사슴공원과 강변 보도, 세 개의 안뜰과 잔디밭은 영화 Shadowlands의 배경이 되기도 했던 모들렌 칼리지 (Magdalen College), 심지어 해리포터 대학교라고도 불리며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크라이스트처치 컬리지 (Christ Church College) 등이 가장 유명한 볼거리입니다.

코스별 학비

- 학비 –

 

English World 22(16.5시간/1주)

– 1~3주 : £280/1주

– 4~7주 : £257/1주

– 8~11주 : £265/1주

– 12주 이상 : £255/1주

 

English World 33(25시간/1주)

– 1~3주 : £382/1주

– 4~7주 : £357/1주

– 8~11주 : £332/1주

– 12주 이상 : £307/1주

 

– 숙소 –

 

홈스테이 : £185/1주

 

– 기타비용 –

 

공항(히드로) 픽업료 :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