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ucestershire College (ex. GLOSCAT)

Cheltenham, Central England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160 / 16
86
6.4%
커뮤니티 링크
map

화려한 시설을 자랑하는 영어+아트앤 디자인 컬리지

 

Cheltenham은 로마시대부터 내려오는 작은 스파타운으로, 전통적으로는 Cotswold로 들어가는 입구이자, 옥스포드와 중부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지였던 지역입니다.

다양한 전문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최신식 시설과 기자재, 다양한 수업을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어, 일반영어 및 전문과정 특히 아트앤 디자인 과정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Gloucestershire College는 원래 Gloucestershire College Art and Techonology (GLOSCAT)으로 불리던 아트앤 디자인 및 직업교육 전문 컬리지로, 첼튼햄 외곽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 글로스터와 첼튼햄에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교는 시내에서 다소 떨어져있으나 여러대의 시내버스와 정기 셔틀버스를 통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중부 영국의 여러 지역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 특징

공립 컬리지인 만큼 일반 영어수업에 있어는 비교적 큰 정원의 클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텀별로 약 300~400여명의 한국인을 포함한 외국인 학생을 교육하고 있으며, 어학연수과정에는 약 100여명의 학생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Enrichment 라고 불리는 독특한 학생 현지 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해 외국 학생들의 학업 만족도를 높이고, 현지 생활에서의 문제점들을 근거리에서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학교 설비

첼튼햄에만 21개의 교실과 2개의 IT 센터를 운영하며, 1층에는 스포츠센터와 식당, 학생 유니언 및 기타 리셉션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로스터의 경우 3개의 플랏 기숙사로 운영 학생들의 편리한 생활을 돕고 있으며, IT 시설, 학생 식당을 비롯한 휴게공간, Arts & Design, Media, Hospitality 분과는 시설이나 교육 수준 면에서 영국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공립 컬리지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역 특징

첼튼햄은 버스와 기차로 쉽게 갈 수 있는 “제법 크고”, “특히나 멋진” 도시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로는 런던에서 약 2시간 정도, 옥스포드에서는 1시간 이내의 거리로, 특히 바스로 넘어가는 도로의 풍광이 아기자기하면서도 아름답습니다. 첼튼햄은 원래 코츠월드를 이루는 작은 마을에 지나지 않았으나, 1716년 온천이 발견되고 1788년 조지3세가 휴양을 하고부터 개발되어 현재는 영국에서 가장 우아하고 현대적이며, 고급스러운 온천 휴양도시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지리적으로 바스와 가까우면서 로마의 유적이 있다는 점(글로스터)이나 건축물에 주 재로료 쓰인 벌꿀색 벽돌 등이 유사하면서도 바스와 달리 널찍한 평야지대에 건설되어 시야의 제한이 없으며, 영국 전통 농촌마을의 진수를 보여주는 코츠월드에 속한다는 특징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며, 지리적인 특성에서 비롯된 넓은 초지와 멋진 가로수로 둘러진 산책로, 인근 글로스터와 함께하는 도시의 규모, 여기에 우아한 공원과 아름다운 건축물 등이 조화롭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첼튼햄은 여러가지 면에서 휴양도시로서 나무랄 데가 없지만, 역사적인 건물이나 기념비 등과 같은 “전형적인 관광지”로서의 볼거리는 그리 풍성하지 않은 편입니다. 그러나 첼튼햄의 심장부인 The Promenade에서 시작하는 도보여행은 화려함과 다채로운 꽃장식 등으로 특히 여름에 장관을 이루며 이어지는 시청사인 리젠시 테라스(Regency Terraces)와 몬트피어 가든(Montpellier Gardens)을 거쳐 임페리얼 가든(Imperial Gardens)과 Imperial Spa로 되돌아오는 코스역시 사랑받고 있습니다.

코스별 학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