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orde International

Canterbury, South of England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250 / 12
123
4.3%
커뮤니티 링크
map

남동부 해안에 위치한 여러모로 편리하고 준수한 어학교

 

남동부 잉글랜드에서 가장 유서깊은 도시이자 켄트주의 중심도시, 캔터베리 대성당과 대주교, 초서의 켄터베리이야기 등으로 유명한 캔터베리의 시내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 British Council 인증교로 한국인 스텝을 고용하고 있어 초기 정착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반지의 제왕으로 유명해진 올랜도 블룸의 아버지가 교장으로 있어, 가끔이지만 헐리웃 스타(?)를 직접 보는 재미가 쏠쏠(?)한 곳입니다.

 

평균적인 한국인 비율은 10~15%. 한국인 담당자가 있는 만큼 한국인 비율이 다른 학교보다 신경쓰이는 것은 사실이나, 오히려 그만큼 학생들의 복지와 학업환경에 신경을 쓰고 있어 장기 어학연수를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연수학교입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콩코드 인터내셔널 (Concorde International)은 남동부 잉글랜드의 캔트주의 중심인 캔터베리의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런던까지의 여행이나, 시내에서의 쇼핑, 관광 등 최적의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켄터베리에서 런던까지는 기차로 약 57분, 버스로 약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특히 영국에서 유럽으로 가는 가장 편리한 유로스타 역이 위치한 아쉬포드 인터네셔널역까지는 약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파리까지 약 2시간 40분 정도가 소요되어 유럽여행에 편리합니다.

 

학교가 시내인 만큼 시내 여러곳으로의 이동이 자유로우며, 홈스테이 여건이나 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생 기숙사 시설이 깔끔해 인기가 있습니다

학교 특징

한반 정원 12명, 총 정원 약 250명으로 중대형 학교의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아카데믹한 영역에있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어 대학교 파운데이션을 비롯, Cambridge Exam, IELTS, 전문 인턴쉽 과정 등의 좋은 성과를 받고 있습니다. 중대형 학교로서 학교에는 한국인 스텝이 있어 생활에 필요한 여러가지를 도움받을 수 있으며, 대학진학, 파운데이션(대학예비과정), 인턴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업은 주당 15시간과 25시간 두 가지 모듈을 기본으로 구성되며 Cambridge 시험반은 오전에만, IELTS 시험반은 오후에 진행되며, 영국내 3개에 불과한 Internship 전문 교육기관으로 선정될 만큼 다방면에 걸쳐 공신력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전의 캠브리지 시험반과 오후의 아이엘츠 시험반 / 비즈니스 영어반 에 대하여 학생들이 추가 비용없이 자유롭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의 구성은 타이트하며 매주 금요일 오후 모든 선생님과 코스 다이렉터간의 2시간 정도의 미팅시간 동안 학생 한사람 한사람에 관한 학사관리를 합니다.

 

캔터베리의 자유로움과 런던 관광 등의 이동의 편리함, 가장 안전한 도시, 그리고 아름다운 가든의 고장 (Garden of England)으로 이름난 부유하고 역사적인 도시가 주는 영국적 정취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학교 설비

학교는 총 4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2개동은 주니어코스 / 2개동은 성인반 코스 전용입니다. 성인반 2개동 중 1동은 사무실/ 컴퓨터실/ 학생 라운지/ 교실로 이루어져 있고 나머지 한개동은 교실 전용입니다. 시내에 위치한 비즈니스 전용 건물을 사용하고 있어, 조망이나 실내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내에서는 무선인터넷 (Wi-Fi)를 사용할 수 있으며, Self Study Room과 어학실, 커피머신을 포함한 휴계공간에서는 음악감상이나 TV, 비디오 등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역 특징

캔터베리 (Canterbury)는 영국 남동부 캔트주 (KENT)의 중심로서 영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기독교 도시이기도 합니다. 시내 곳곳에 역사적인 유적들이 많이 남아 있으며 도시 자체에 3개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켄터베리 대성당 /세인트 어거스틴 수도원(St Augustine’s Abbey) /  세인트 마틴 성당( St Martin’s Church) 을 가지고 있어 영국에서 손꼽히는 관광도시입니다.   장엄한 캔터베리 대성당은 영국 성공회의 총본산지이며, 성 아우구스티누스가 잉글랜드인들을 기독교로 개종시키기 시작할 무렵인 AD597년 이후로 지어진 것으로 1170년에는 캔터베리의 대주교인 토마스 베케트가 교회의 독립을 주장하다 헨리2세의 기사들에 의해 살해되기도 했던 곳입니다. 이후 베케트를 숭배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대표적인 중세 유럽의 순례지가 되었고, 제프리 초서의 <캔터베리 이야기>에 남아있기도 합니다. 2차 세계대전에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이후, 많은 부분이 복구되지 못했음에도 여전히 볼거리가 풍성해 관광객이 반드시 들르는 곳이며 특히 영국최고의 성가대를 자랑하는 캔터베리 대성당의 화려한 고딕건축 양식은 유럽에서 가장 잘 보존된 종교적 건축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세인트 마틴 성당은 4세기 경 건축된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카톨릭 성당이며 아직도 성당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밖에 켄터베리 테일즈 박물관, 로마 점령기의 시대의 모습을 재현한 로만박물관, 중세 시대 전쟁사를 볼 수 있는 웨스트 게이트타워 등도 놓치지 않고 꼭 보아야 할 장소들입니다.  현대적인 쇼핑센터와 전통적인 건축물, 그리고 찬란한 문화유산과 이야기 등을 통해 캔터베리는 영국에서도 전통과 현재가 가장 잘 존재하는 도시 가운데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코스별 학비

- 학비 –

 

General English 15(15시간/1주)

– 2~10주 : £212/1주

– 11~20주 : £204/1주

– 21~30주 : £188/1주

– 31주 이상 : £180/1주

 

General English 25(25시간/1주)

– 2~10주 : £276/1주

– 11~20주 : £264/1주

– 21~30주 : £256/1주

– 31주 이상 : £236/1주

 

– 숙소 –

 

홈스테이 : £126/1주

* 6/28~8/30 : £146/1주, 12/21~1/3 : £166/1주

 

기숙사 : £119/1주

 

– 기타비용 –

 

학교 등록비 :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