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te Marie Culinary Academy

Woking, South of England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400 / 12
200
5%
커뮤니티 링크
map

Tante Marie 요리학교는 1954년 설립된 이후, 국제적인 명성을 쌓아오고 있으며, 전문 요리사가 되기 위해 요구되는 다양한 조리기술을 익히기 위해 영국 내에서 그리고 세계각지에서 학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현대적 설비를 갖춘 5개의 실습 주방을 갖추고 한 교실 당 12명 이하의 학생에게 최대한의 작업 공간과 주방기구 배치 및 적절한 실내조명을 제공하며, 한 교실에 6 대 이상의 세계적 브랜드의 오븐과 최신의 주방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가스와 전기오븐 모두를 적절히 이용할 수 있게 되며, 팬오븐, 전자레인지, 다양한 종류의 Food Processor(주방보조기구) 의 효과적 이용법을 배우게 됩니다. 주방은 항상 청결한 상태로 유지되도록 하며, 위생상의 문제에 늘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Tante Marie 는 영국내에서도 안전하고 생활하기 좋은 Surrey 주의 Woking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교는 Woking 지역의 쇼핑센터와 기차역의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주위로는 길포드 대학과 쇼핑 및 스포츠 센터, 2개의 극장과 영화관 등이 있어 활기찬 도시의 면모를 볼 수 있습니다. 생활에 관련된 다양한 편의 시설이 주위에 있으므로 큰 염려 없이 생활할 수 있습니다. 이론수업을 위한 교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Aga 오븐 (난방과 조리, 음식의 보온이 가능한 유럽 전통식 오븐) 및 시범수업에 필요한 모든 주방설비를 갖춘 대규모의 실습용 강당이 있습니다. 강당에 전 학생을 수용할 수 있지만, 시범 수업 시에는 학생들과 교사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집중적인 학습 효과를 위해 24명 이하의 소규모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학에 입학하기 전 공백기간을 갖는 학생들에게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Certificate Course (단기수료과정)를 비롯 학생들이 스스로 요리할 수 있는 든든한 기초를 갖추게 함과 동시에 여행과 휴가를 즐기며 관련 외식산업계에서 단기간 일할 수 있는 채용기회가 주어지며, 졸업생들은 인턴쉽 기간을 포함 세계 각지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학교 특징

Tante Marie Certificate 과정은 요리에 대한 사전 경험이 필요하지 않으며, 요식산업에서의 취업준비를 위한 것보다는 가족이나 친구들을 위한 요리를 하거나 요리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전문인 직업과정이 아님에도 많은 졸업생들은 다양한 방면의 외식산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남녀를 불문하고 대학진학 전의 여가시간을 유용하게 사용하여 실무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학생에게 인기 있는 과정으로, 전반적인 조리테크닉과 여러 가지 주방기구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Certificate 과정에서 Diploma 과정에 이르기까지 Tante Marie에서 배우게 되는 메뉴는 학생들이 창조적으로 그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회행사, 모임 및 가족들을 위한 저녁메뉴 등 균형 있게 다루고 있으며, 기본적인 과정부터 전문적 조리 기술까지 심도있게 배우게 됩니다. 매주 시범 및 실기수업 뿐 아니라 이론 수업에서 조리, 위생, Menu 구성법, 예산작성 및 외식산업에 관계된 과목들을 배우게 됩니다. 메뉴에 따른 와인 선택과 서비스 방법에 대해 하루 동안 세미나가 열리기도 합니다. 매년 1월, 4월, 9월에 시작되며 한 학기동안 진행됩니다.

학교 설비

Tante Marie Le Cordon Bleu Diploma과정은 3학기로 이루어지며 (Intensive 과정은 2학기) 영국 전통요리에서부터 프랑스 요리기법을 포괄적으로 다루게 됩니다. 전통 프랑스요리에는 최상의 품질 재료만 이용하며 프랑스 전통요리에 중심을 두어 다양한 스타일의 요리를 개발할 수 있는 충분한 지식과 기본기술을 갖추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Vegetarian 을 위한 식단이나 남부 유럽지방과 중동지역, 아시아 지역의 요리도 배우게 됩니다. 세부적으로는 Stock(육수), 소스, 스프, 생선요리, 어패류, 육류, 가금류의 조리법과 전채요리, 카나페, Gelatine & Aspic workwork (젤리장식요리), 패스트리, 케익류, Icing 장식기법, 초코렛,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 등 이 외에도 많은 요리가 포함되며, 단체요리나 특별연회요리 및 저렴한 식단 작성부터 조리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실습하게 됩니다. 이론적으로는 위생학, 안전교육, 영양학과 식이요법, 구매법, menu와 예산작성에 관해 매주 한 시간의 수업을 포함, 다양한 행사에 알맞은 메뉴를 작성하는 Project에 참여하게 되는데 이 내용은 장래 취업 시 유용한 portfolio로서 이용될 수 있습니다. 학생과 교직원들이 서로 존중하는 분위기 속에서 강도 높은 실무를 배울 수 있는 Tante Marie 만의 독특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내 모든 과정은 70%이상 실습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장래 조리장이 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과 기술에 대한 감각을 길러 주기 위해 높은 수준의 학문과 고도의 훈련을 실시하는 것을 목표로, 현대적 설비의 주방에서 교사 한 명당 학생 12명의 비율인 소규모 그룹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또한 학생들이 대여할 수 있는 요리 관련도서가 비치된 학교도서실을 갖추고 있으며, 작은 포도밭과 요리용 Herbs (향신재료)를 재배하는 정원을 구비, 학생들의 휴식과 학습 두 가지 목표를 충족시키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역 특징

The Most Traditional Trend City. 세계 최대의 패션, 금융, 관광의 메카인 런던은 어느 하나로 말할 수 없는 다양성과 화려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2천년이 넘는 역사, 800만 이상의 인구, 세계 제국의 수도였으며, 가장 현대적인 음악과 패션, 건축물이 끊임없이 숨쉬고 있는 유럽 최고의 도시로, 과거의 영화와 현대적인 아방가르드가 혼합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건축, 문화를 비롯, 질서, 교통체계, 여가활동, 요리, 음악 등 전 분야에 걸쳐 가히 “세계적”인 다양성과 독특함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한때는 세계최악의 스모그로 악명이 높았지만 현재는 1인당 녹지율이 세계 제일로 꼽힐 만큼 도시 곳곳에서 녹지와 공원을 발견할 수 있으며, 세계 최대의 관광지, 금융과 정치, 쇼핑, 문화, 패션, 예술의 중심지답게 1년내내 열리는 런던 구석구석의 각종 마켓과 축제, 세계 최대 규모의 발레, 영화, 연극, 뮤지컬, 거리공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코스별 학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