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 (Uclan)

Preston, North of England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0 / 0
0
0%
커뮤니티 링크
map

의대 진학이 가능한 영국 북서부 최대규모의 대학교

영국 서북부의 이른바 모던 유니버시티 (Modern University)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의 대학교로, 영국 대학 평가중 학생지원 부문에서 가장 높은 등급 (highly satisfied)을 받기도 했습니다. 영어과정을 비롯해 대학예비과정, 석사예비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호텔경영, 관광, 스포츠 분야 영국내 3위를 비롯해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분야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특히 의학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의학에 뜻이 있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1828년 개교한 이래, 영국에서 가장 큰 대학교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최근 대학 연구능력 평가에서도 11개 부문에서 “world-leading” 또는 “internationally excellent” 등급을 받았습니다. 600개 이상의 다양한 학위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비교적 낮은 학비에 불구, 적지 않은 장학금과 개인튜터링을 비롯한 학생지원 프로그램들이 잘갖춰져 있어, 국제학생으로서 공부하기에 어려움을 덜할 수 있습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 (Uclan)은 잉글랜드 북서부 프레스톤 (Preston)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프레스톤은 리버풀이나 맨체스터를 비롯, 영국 최대 호수공원이라 불리는 Lake District 국립공원과 인접해 있어 공부와 쇼핑, 여가 생활 등에서 편리한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1천억원을 넘게 투자해 새로 완공한 캠퍼스는 새로운 실내 스포츠센터와 교사건물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도시내 쇼핑이나 기숙사, 학교 생활 등에서도 편리합니다.

학교 특징

한국에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Uclan은 영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과정을 제공하는, 가장 큰 대학교 가운데 하나입니다. 한국에서 진학하는 경우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입학이 가능하며, 경영학, 경제학, 컴퓨터, 엔지니어링, 인문학, 사회학, 아트 및 미디어, 의학 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의대 진학과정의 경우, 파운데이션을 통해 Uclan 의과대학으로 진학하게 되는 프로그램으로, 수학, 화학, 생물학, 영어의 4가지 필수모듈을 수업 및 실습과정을 통해 배우게 되며, 최종적으로 파운데이션 성적의 경우 70% 이상, UKCAT 2500 이상, IELTS 7.0 이상을 받은 경우 의대로 진학하게 됩니다. (의대로 진학하지 못하는 경우, 생물학 및 의학 관련 다른 전공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학교 설비

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 (Uclan)은 영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새로 단장한 도서관은 폭넓은 분야의 도서 구비는 물론 학기 중 24시간 개방을 함으로써 편리하고 편안한 학습 환경까지 제공합니다. 그 밖에도 최근에 개설된 의과, 치과 대학은 현대적인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영국 보건 서비스(NHS)와도 파트너 쉽 관계에 있습니다.
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 (Uclan)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Birkbeck University는 Imperial 1, UCL 2, 더럼 Durham 15, 워릭 5, 브리스톨 7, 킹스컬리지 KCL 40, 시티대학교 City 62, , 로열 할로웨이 47, 퀸메리 81, 벅벡16, 골드스미스 16 등, 영국 TOP 30위권(The Times University Rankings 기준) 학교에서 168개의 Offer를 받은 것을 비롯, 왕립 수의대, 골드스미스, 로열 할로웨이, 퀸메리를 포함한 런던대학교 파트너 학교들에서 역시 166개의 오퍼를 받았습니다.

지역 특징

캠퍼스가 위치한 런던은 영국의 정치, 경제, 문화 그리고 교통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영국연방의 사실상의 중심도시입니다. 뉴욕, 상하이, 도쿄와 더불어 세계 최대 도시 중 하나인 런던의 기원은 43년 로마인들이 론디니움(Londinium)이라는 요새를 건설한 것이 그 시초입니다. 18세기 이후 산업혁명을 통해 급속히 성장했으며, 2012년 런던 하계올림픽을 개최함으로써 세계에서 세 번 올림픽을 개최한 유일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런던은 도시 전체가 그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코스별 학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