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George's, University of London

London, London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0 / 0
0
0%
커뮤니티 링크
map

A-Level이나 IB가 아닌 파운데이션 과정으로 의료관련 전공을 제공하는 학교입니다.

282년에 걸쳐 St George’s, University of London은 의료 분야에 있어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메디컬 커리어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진 St George’s, University of London의 프로그램들은 영국 이외에도 미국 등의 나라에서 폭넓게 활동할 수 있는 의사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St. George’s University of London은 영국에서는 유일하게 메디컬, 헬스케어 분야에 있어 Higher Education Institution 자격을 획득한 학교입니다.
졸업생으로는 외과의사이자 현대의료수술의 아버지로 불리는 John Hunter와 세계의대생들이 보는 해부학 교과서인 ‘Gray’s Annatomy Of The Human Body’의 저자이자 해부학자인 Henry Gray가 있습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St George’s, University of London가 위치한 런던은 설명이 필요 없는 세계적인 도시입니다. 금융, 비지니스, 정치, 문화 모든 부분에 있어서 글로벌 허브인 런던에 위치한 St George’s, University of London는 Tooting Broadway 지하철 역 근방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철 이외에도 버스 등의 교통을 이용해 런던의 어디든 쉽게 갈 수 있는 좋은 지점에 위치해있으며, 세계적인 도시인 런던답게 캠퍼스 주위에는 다양한 음식점과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Tooting은 브래드피트가 주연한 영화 ‘Snatch’의 촬영장소이며, Jimi Hendrix, The Police, The Rolling Stones와 Jerry Lee Lewis가 공연해서 유명한 Tooting Granada(현재는 Gala Bingo)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학교 특징

연구 및 교육분야에서 280년 이상 쌓은 명성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는 St George’s, University of London은 International Foundation을 비롯하여 Degree Programme, Summer Programme의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nternational medicine programmes의 경우, 6년 과정의 마지막 2년은 미국이나 영국의 의료 기관에서 교육을 진행합니다. 그 밖에도 St George’s, University of London의 과정은 미국에서 의사가 되기 위한, US Medical Licensing Examination(USMLE)로 불리는 미국의 의사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제공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학교 설비

50여 개 이상의 국가에서 온 학생들을 위한 친밀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St George’s, University of London의 캠퍼스는 영국에서 가장 큰 의과대학부속병원 중 하나인 St. George’s NHS Trust와 같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처럼 의대와 대학병원이 함께 있는 캠퍼스는 영국에서 유일한 케이스며, 동시에 영국의 실제 병원에서 의료 실습을 통해 의과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42,000 권의 도서가 비치된 도서관에서부터 시청각 자료실, 연구실 그리고 250개의 워크스테이션이 있는 공간의 시설이 갖춰진 St George’s, University of London 캠퍼스는 임상강의실에서부터 연구실, 병동에 이르기까지 접근이 용이하며 이는 교육과 실습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제공합니다.

지역 특징

St George’s, University of London가 위치한 런던은 영국의 정치, 경제, 문화 그리고 교통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영국연방의 사실상의 중심도시입니다. 뉴욕, 상하이, 도쿄와 더불어 세계 최대 도시 중 하나인 런던의 기원은 43년 로마인들이 론디니움(Londinium)이라는 요새를 건설한 것이 그 시초입니다. 18세기 이후 산업혁명을 통해 급속히 성장했으며, 2012년 런던 하계올림픽을 개최함으로써 세계에서 세 번 올림픽을 개최한 유일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런던은 도시 전체가 그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코스별 학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