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MMU)

Manchester, North of England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

%
커뮤니티 링크
map

175년의 역사가 빚어내는, 과거와 현재가 같은 공간에서 어우러진 대학교입니다.

INTO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MMU)는 최초 대학이 1824년에 설립된 영국의 정통종합대학입니다. 영국 및 유럽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명성있는 교육기관에 선정된 적이 있을 정도로 대규모 학교인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는 학교 규모답게 영국내에서 가장 큰 학부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0개 이상의 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7,000여 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며 현직 디자이너, 아티스트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교수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학생들보다는 자국민(영국인)들에게 더 인기가 많은 대학교인 MMU는 2015 가디언즈 선정 유니버시티 가이드에 상위 랭크되어 있으며 교육학 전공은 영국에서 Top, 그밖에 과학, 사회복지, 미술, 전공도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MMU)는 맨체스터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학 근처에는 맨체스터 안데일 쇼핑센터를 비롯해 수많은 갤러리들와 극장들이 있으며, 맨체스터 시티 FC의 홈 구장인 City of Manchester Stadium(ETIHAD Stadium)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전시회, 클럽, 바 등의 오락시설과 이 곳을 찾는 사람들로 캠퍼스 주변엔 항상 활기가 넘칩니다. 우수한 교육의 퀄리티와 최신식 건물, 그리고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캠퍼스에서의 생활을 통해 영국 유학과 맨퀴니언의 삶을 Live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학교 특징

 

종합대학임에도 불구하고 Art & Design 분야에서도 항상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또한 영국에서 가장 크고 역사가 오래된 Art & Design 학교 중 하나인 Manchester School of Art를 운영하고 있으며, Leeds College of Art와 더불어 Art Foundation 과정을 가장 크게 진행하고 있는 학교 중 하나입니다.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MMU)의 Art Foundation 과정이 진행되는 Manchester School of Art는 영국에서 두번째로 세워진 디자인스쿨로 177년의 전통을 자랑합니다. 입학 시 Manchester School of Art로부터 조건부 오퍼를 받게 되며,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학생은 Manchester School of Art의 1학년 입학을 보장합니다.

학교가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프로그램은 3학기와 4학기 프로그램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전공은 아트&디자인(Foundation Diploma in Art & design), 비지니스, 경제, 휴머니티, 과학, 엔지니어링, 미디어, 정치, 사회학, 법, 컴퓨터, 수학, 금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Graduate diploma(석사예비과정)의 경우, 비지니스 & 매니지먼트 과정을 제공합니다.

 

학교 설비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MMU)의 도서관에는 광범위한 분야를 섭렵할 수 있을 정도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750,000권의 서적은 물론 그 밖에도 e-저널, articles, e북 등의 온라인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언제, 어디서든지 온라인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모든 강의실과 교과건물은 최신식 옵션이 갖춰져 있으며,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언어 실습시설에서는 플라즈마 스크린과 개인학습이 가능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50만 파운드를 들여 2014년에 완성된 Birley Fields 빌딩은 6,500명의 교수진과 학생들을 수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환경시설입니다. 단순히 크기만 키운 것이 아닌, 교육집중화플랜으로 세워진 Birley Fields에는 기존 분산되어 있던 4개의 캠퍼스들이 한 곳에 모여 교육의 시너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역 특징

박지성선수가 활약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와 맨체스터 시티 FC의 홈으로 유명한 맨체스터의 역사는 79년 로마가 군사기지를 건설한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때문에 맨체스터란 이름의 뜻은 로마어로 요새를 뜻하는 Mancunium에서 유래했습니다. 중세시기까진 직물업이 성하였으나 산업혁명 이후에는 상공업의 중심도시로 성장해였습니다.
영국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인 맨체스터는 그 역사만큼이나 세계적 수준의 문화유산 역시 자랑합니다. 맨체스터의 주요 콘서트장으로 사용되었던 자유무역 홀은 19세기 산업혁명의 절정기에 세워진 건물로 클래식 공연은 물론 락과 같은 장르음악의 무대로도 유명한 장소였습니다. 그 밖에도 맨체스터는 1960년대 이후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뮤지션과 밴드를 배출한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신인 밴드인 Rixton을 비롯하여 The Smiths가 이곳지역 출신이며, 1991년 맨체스터에서 결성되어 브릿팝이라는 장르를 완성시켜 제 2의 비틀즈라고 불린 밴드 오아시스 역시 맨체스터 출신입니다.

코스별 학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