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of Sunderland

Sunderlnad, North of England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0 / 0
0
0%
커뮤니티 링크
map

Best new university in North East England

잉글랜드 북동부 지역 최고의 대학에 선정된 적 있는 University of Sunderland는 대학 랭킹에서 매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대학 중 하나입니다. 최고의 대학이 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그 결과 영국내 최첨단 시설을 보유한 캠퍼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최고 수준의 교육과 첨단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반면 학비와 생활비는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비교적 경제적으로 영국유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고용가능성’은 Sunderland 대학이 강조하는 가치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모든 코스는 실무적으로 디자인되었고,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는 것을 보다 효과적으로 도움주기 위해 Sunderland Futures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학업 성취면에서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University of Sunderland는 이미 약학, 엔지니어링, 비지니스, 교육, 사회학, 체육, 영어, 역사, 미술, 미디어 등의 분야에서는 우수한 연구 성과로 세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선더랜드는 리즈와 에딘버러 사이의 영국 북동부 해안에 위치한 대도시입니다. Tyne and Wear(타인위어)의 Metro서비스를 통해 선더랜드 중심부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Durham Tees Valley와 국제공항이 있는 뉴캐슬 중심부까지는 30분 정도 소요되는 최적의 위치에 있습니다.

University of Sunderland의 메인 캠퍼스가 위치한 선더랜드에는 해안가에 위치한 Sir Tom Cowie Campus와 시내에 위치한 City Campus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최근 런던에 세워진 Canary Wharf 캠퍼스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공은 메인캠퍼스인 선더랜드에서 진행되지만 간호학, 비지니스, 관광, 회계, 금융과정의 경우 런던캠퍼스에서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교 특징

University of Sunderland의 캠퍼스는 선더랜드에 위치한 본교와 런던에 위치한 캠퍼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기술학교로 시작한만큼 University of sunderland는 실용적인 학문으로 유명합니다. 영국에서 26여개의 대학만 제공하는 Pharmacy 과정을 제공하는 학교 중 하나인 동시에 랭킹 1위인 학교입니다. 또한 외국학생들의 입학이 좀처럼 허락되지 않는 Pharmacy 과정을 제공하는 학교이기도 합니다. 전공분야가 실용적인 부분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만큼, 세분화된 과정도 특징입니다. 또 하나의 큰 장점으로는 학사과정(BA)에서 복수전공이 가능합니다.

동시에 Glass & CEramic 과정의 경우 영국내 2~3개 대학하고만 연계가 되어 있다는 내셔널 글라스 센터와 파트너쉽을 맺고 있으며, 이 밖에도 선더랜드 축구팀과 공동으로 체육과를 운영하는 등의 산학협력이 활발한 학교입니다.

University of Sunderland는 정규과정과 파운데이션(대학예비과정) 그리고 International Year One(편입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 예비과정과 대학원 예비과정을 수료할 경우 University of Sunderland로의 진학이 가능합니다. 파운데이션의 경우 캐임브리지 그룹(CEG)의 파운데이션과 University of Sunderland 자체 파운데이션으로 나뉩니다. CEG 파운데이션의 경우, 비지니스, 엔지니어링, 경제, 과학, 인문학, 법학, 사회학 등의 과정을 제공하며 대학 자체 파운데이션 과정의 경우 Art & Design을 제공합니다.

학교 설비

최근 5천만 파운드(900억원)를 들여 리모델링한 Sir Tom Cowie 캠퍼스는 영국 베스트 톱 10 캠퍼스에 꼽힐만큼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시내에 위치한 City Campus의 경우에는 약 1천400억원을 들여 개보수 작업을 진행함으로써 도시와 함께 가장 역동적이고 새롭게 탈바꿈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약 1500년전(674년) 영국에서 처음으로 유리제품을 만들기 시작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National Glass Centre와 그 밖에도 7백 50만 파운드가 투자된 스포츠 및 소셜 복합 과학단지인 CitySpace(시티스페이스)와 9백만 파운드가 투자된 Priestman(프리스트맨 빌딩)은 University of Sunderland의 자랑입니다.

지역 특징

선더랜드는 영국 잉글랜드 북동부 지역에 있는 항만 도시입니다. 위어 강 하구에 위치하고 있는 선더랜드는 17세기에 위어강 계곡의 광산 확장에 힘입어 석탄의 적출항으로서 급속히 성장했습니다. 선더랜드(Sunderland)라는 지명을 한자로 풀이하면 ‘고립영토’라는 뜻으로, 과거 영주의 영지에서 떨어져 있는 곳이었다는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현재에도 타인위어(Tyne and Wear)의 지역 자치구인 선더랜드는 항만도시답게 전통적으로 조선업이 발달해있으며, 이 밖에도 제지, 유리 기계 산업활동 역시 활발하게 이루어진 도시입니다.

코스별 학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