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ford Upon Avon College

Stratford Upon Avon, Central England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300 / 16
160
5%
커뮤니티 링크
map

워릭대학의 공식 파운데이션 학교

Stratford Upon Avon College는 영국대학 가운데 최근 가장 인기있는 Warwick (워릭 대학교)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는 학교입니다. Warwick 대학은 특히 경영, 미디어 부문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종합대학으로, 영국교육진흥원은 경영 미디어 부문에서의 Stratford Upon Avon College, 법학, 엔지니어링 계통에서의 Warwickshire College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워릭 대학(University of Warwick)으로 가는 모든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세익스피어의 고향인 스트라트포드 어폰 에이븐(Stratford Upon Avon)은 영국 중부 옥스포드셔와 워익셔의 경계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현재는 세익스피어를 찾아 방문하는 수많은 관광객을 맞이하는 영국의 대표적인 “작지만 강한 도시”로서의 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옥스포드에서 약 1시간, 런던에서는 약 2시간 3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광객인 많은 만큼 아르바이트 자원이 많은 편이면서도 영국의 전통적인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 어학연수나 대학예비과정, 전문 직업과정 등등을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Stratford Upon Avon College는 스트라트 포드 어폰 에이븐에서 북쪽 시대 경계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내까지는 도보로 약 30분에서 1시간, 버스로는 약 1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스트라트 포드 어폰 에이븐은 영국의 문호 세익스피어의 생가가 있는 곳으로, 런던과의 거리가 가깝고, 주변에 아름다운 전원풍경을 가진 Cotswold와 대학의 도시 Oxford와 가까이에 위치해 1년 내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입니다.

학교 특징

학교로서의 Stratford Upon Avon College는 다른 공립컬리지에 비해 아카데믹한 부분에서 특별히 강점을 보이고 있으며, 여러 개의 과정 가운데서도 특히 위릭 대학교 파운데이션을 운영하는 경영학 관련 과정을 비롯해, 아카데믹 영어과정, 인터내셔널 A-level, 요리, Drama, Music, Performance를 비롯한 Academic 과정외에도 Hospitality, Arts, Media 부문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약 300여명의 인터내셔널 학생이 공부하고 있으며, 영어과정의 경우에는 평균 16명정도의 학생이 공부하는 구조로 영어과정에 대해서만 따로 놓고 본다면 클라스가 좀 크다고 할 수 있어, 처음 가는 학생들에게는 다소 무리가 될 수 있으나, 어느 정도의 어학연수 경험을 하고 난 이후의 학생들이라면 크게 문제가 있는 경우는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교 설비

전문 직업과정과 대학 입학을 비롯한 공식 과정 등 일반 공립컬리지의 보편적인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으나, 그 중에서도 몇 가지 분야에서의 장비나 시설, 커리큘럼이 아주 우수합니다. 워릭대학교 파운데이션을 제외하고 본다면 가장 유명한 것은 미디어 부문으로 퍼포밍 아트를 위한 공연시설과 연습시설, 오디오 레코딩을 비롯한 방송 기자재를 완비하고 있으며, 다른 컬리지에서는 보기힘든 미디어 믹싱 시설을 비롯해 전문 방송기자재를 다양하게 보유,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 특징

버밍엄의 남쪽 약 34km 지점인 에이번강 (River Avon) 오른편에 위치한 작은 전원 도시로 셰익스피어의 마을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타운은 7세기경부터 발달한 시장 중심도시로서, 금속•화학 등의 공업이 약간 이루어지는 소도시이지만, 시내에는 셰익스피어의 생가(현재는 박물관)와 만년을 보낸 집터 (현재는 공원), 그의 아내 A.해더웨이와 함께 묻혀 있는 묘지 등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셰익스피어축제가 열리는 극장(로열셰익스피어극장)은 원래 1875년에 건립되었으나, 1926년 부속의 도서관•미술관•박물관만 남기고 타버렸기 때문에 1932년 에이번 강가에 근대적인 새 극장이 재건되고 시내에는 영국 특유의 목조 건물이 남아 있습니다.

코스별 학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