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ffield College

Sheffield, Central England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200 / 18
60
3%
커뮤니티 링크
map

트램과 멋스런 중심가를 가진 중북부의 중심

Sheffield (쉐필드)는 영국지도상 정중앙에 위치하며, 중북부 지역의 중심에 위치하는 복합 중대형 도시입니다. 과거에는 철강산업으로 유명했지만, 현재는 문화복지, 조경 사업에 중심을 두고 도시를 운영아고 있으며, 인근의 대도시 (리즈, 맨체스터, 뉴캐슬, 요크) 등으로 이어지는 조용하면서도 다양한 문화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Sheffiled College (쉐필드 컬리지)는 총 4개의 컬리지가 연합한 형태로 현재까지도 영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문교육 기관 중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Sheffiled Hallam University, University of Sheffield 등과의 연계과정 및 일반 영어과정과 시험반 영어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Sheffield College (쉐필드 컬리지)는 쉐필드 시의 여러 곳에 위치하며, 이 중 영어과정을 비롯한 인터내셔널 과정의 대부분은 남부에 있는 캠퍼스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부의 두 개의 캠퍼스는 구름다리로 서로 이어져있으며, 학교 정문에서 탈 수 있는 트램(Tram)을 이용할 경우 10분 정도면 시내까지 도달할 수 있어 쾌적한 교통환경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내 중심에는 University of Sheffield를 비롯해 시내 쇼핑공간과 시청을 비롯한 관청들이 조형감있게 배치되어 있으며, 북부 도시 가운데서는 녹지의 분포가 가장 많은 곳으로 편안한 환경이 주를 이룹니다.

학교 특징

세필드의 대표적인 학교중에 하나인 세필드 컬리지는 내부적으로는 Hillsborough College, Norton College and Castle College로 구분되며 어학코스는 Castle College에서 공부하게 됩니다. 일반 어학과정의 경우, 쉐필드내에 있는 모든 어학기관들 가운데 가장 저렴하면서도 가장 학생만족도는 높다고 할 수 있으며, 영어과정과 직업 전문과정의 연계가 가능합니다. 영어과정은 주당 18/20시간 수업을 기본으로 하며 (연도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장기 등록 학생을 위한 할인학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텀으로 진행됨을 원칙으로 하지만 약간의 오차인 경우에는 중간 혹은 다른 시점에 입학하는 것도 가능하며, 영어과정 외에는 보건, 치위생, 보철, 엔지니어링, 조리학 과정 등이 유명합니다.

학교 설비

올림픽 규격을 갖춘 수영장을 비롯해, 다양한 전문 직업 과정을 위한 다양한 시설적 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어학연수생에게도 일반 학생들과 동일하게 Life Care, Job Assistance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는 점도 특이할 만 합니다. 숙소는 주로 홈스테이를 이용하며, 기숙사가 없는 것이 단점이나, 저렴한 가격과 넉넉한 인심, 안전하면서도 활기찬 도심 등의 장점이 있어 생활하는데 부족함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역 특징

전통적의 영국인에게 쉐필드는 제철, 당구, 그리고 영화 The Full Monty와 동의어처럼 느껴지는 도시입니다. 면적은 367㎢ 인구는 약 51만여명으로 돈강(햄버강의 지류)과 시프강의 합류점에 위치해 풍부한 공업용수의 혜택으로 일찍부터 제강업이 발달하였으며, 특히 산업혁명 후에는 잉글랜드의 대표적 중공업도시로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쳤으나 철강산업의 공식적인 철수와 함께 심각한 몰락을 겪었던 도시이기도 합니다. 다행한 것은 철강산업의 쇠퇴와는 별개로 쉐필드는 다른 여타의 공업지역과는 달리 배후의 산맥의 간섭으로 인해 해외노동자의 비율이 높지 않았고, 천혜의 자원인 교외의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요크의 문화적 구심 등을 통해 1990년대 이후의 재도약과 재탄생의 단계를 밟고 있는 도시라고 할 수 있으며, 영국 최대의 실내 식물원인 Winter Gardens을 포함해 밀레니엄 갤러리 (Millennium Galleries), 시청사와 평화의 광장 (Town Hall & Peace Gardens) 등은 훌륭한 빅토리안 시대의 건축물이며 조각상, 분수 등으로 인해 쉐필드 시민의 만남의 광장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코스별 학비

- 학비 –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20시간/1주)

– 2~7주 : £230/1주

– 8~13주 : £210/1주

– 14~26주 : £195/1주

– 27~33주 : £178/1주

 

– 숙소 –

 

홈스테이 : £115/1주(싱글룸 기준, 아침저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