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stle University

Newcastle, North of England

SCHOOL INFO

전체 / 한반 학생 수
평균 학교 정원
평균 한인 비율
850 / 16
630
5%
커뮤니티 링크
map

떠오르는 영국의 신흥대학인 뉴캐슬의 부설어학센터

뉴캐슬 대학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어학센터로 실제 운영은 전문기관인 INTO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INTO Newcastle은 대학예비과정을 비롯, 대학편입, 교환학생, Pre-Sessional 영어과정, 연중 일반 어학연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본교생과 동일하게 기숙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INTO 뉴캐슬은 INTO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다양한 과정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상위권 대학의 하나인 뉴캐슬 대학으로의 편입, 진학, 대학원 입학 등을 고려하고 있는 학생에게 적합합니다.

학교안내
지역 안내

시내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기차역을 포함한 어느 시내지역으로도 이동이 편리합니다. 대학교 앞에는 여러 개의 마켓이 있으며, 주변에는 대형 공원과 강변으로 이어져 다양한 여가활동이 가능합니다.

학교 특징

신흥대학의 대표주자로, 거의 모든 부문에서 학위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국 전체대학들 가운데는 20위권, 학생만족도는 10위권 안에 랭크되고 있으며, 특히 최근들어 건축, 아트 분야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신흥 대학임에도 불구 영국내 24개 연구중심 대학의 연합체인 러셀그룹 (Russell Group)의 창립맴버이기도 하며, 수업만족도는 90%에 이르고 있습니다. INTO 기관과 함께 운영하는 대학예비과정 (파운데이션/Intenrational Foundation), 편입프로그램 (International Diploma), 대학원 예비과정 (Graduate Diploma), 아카데믹 영어과정 (English for University Study) 등을 통해 비약적인 진학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파운데이션 프로그램으로는 건축(Architecture)을 비롯해, 비즈니스 (Business and Management), 인문 사회과학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자연과학, 엔지니어링, 생명과학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국내 유일하게 건축학 편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학생수가 많은 만큼, 입학조건은 학과와 과정에 따라 다르지만, 1월, 6월, 9월 등 다양한 시점에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교 설비

대형 종합대학인 만큼 모든 학생관련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공 학위과정과 달리 INTO 과정의 경우, 새로 지어진 학교내 건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숙사, 도서관, 체육관 등을 비롯한 대학내 모든 시설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특징

정식 명칭은 뉴캐슬 어폰 타인 (Newcastle upon Tyne)으로, 이름처럼 타인강 하구에서 13km떨어진 북쪽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과거 조선, 화학, 유리 공업 등으로 유명했으며, 현재는 아트앤 디자인, 유리공예, 각종 전시시설과 미술관, 밀레니엄 브릿지, 영국에서 가장 작은 대성당인 St. Nicholas Cathedral (세인트 니콜라스 대성당) 등이 유명합니다.

코스별 학비